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대 언론출판원, 2015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첫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동기자 송고시간 2015-12-04 15:14

국어교육과 김은정 교수의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으로
 ‘2015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사업’에 선정된 도서 경남대학교 김은정 교수의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사진제공=경남대)

 경남대학교 언론출판원(원장 정일근)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사업’에 처음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4일 경남대에 따르면 선정된 도서는 경남대 국어교육과 김은정 교수가 집필한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산업 진흥과 독서문화 향상을 위해 추진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 9월부터 접수를 받아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뒤 455종을 선정, 경남대 언론출판원(출판부) 발행 도서가 포함된 것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 대학 출판부로는 경남대와 서울대 등 2곳만 선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

 또 경남대 언론출판원은 설립 이래 처음으로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돼 1000만원의 도서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은 저자가 그동안 쓴 여러 논문, 평설들을 모은 것으로 ▶1부 서사주제학이란 무엇일까? ▶2부 주제에 따라 쉽게 찾아 읽는 우리 문학 ▶3부 같은 작품 다른 관점 ▶4부 서사주제학의 탐색과 확장 등 4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김은정 교수는 경남대 국어교육과를 나와 서강대학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주요 저서는 ‘문학, 그 황홀한 유혹’, ‘한국여성문학비평론(공저)’, ‘현대소설 시점의 시학(공저)’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