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프로젝트형 영어 수업 연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5-12-07 15:30
경북교육청은 7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올해 하반기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68명을 대상으로 영어봉사 장학생 역할 수행에 필요한 영어 교수 학습 방법 습득을 위해 수업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업 발표 연수회는 2015년 전국 프로젝트형 수업 연구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김천 아포초 지미 교사가 직접 프로젝트형 우수 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 영어수업 지도 경험을 공유하고 영어봉사 장학생 역할 수행에 필요한 영어 교수 학습 방법 습득에 필요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원어민 장학생들의 우수 활동 체험 사례 발표를 통해 경북 생활 전반에 대한 회고 및 경북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 하도록 했다.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사업은 농.산.어촌 학생들의 영어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외국대학 원어민 장학생들과 국내대학 장학생들이 1대1 팀을 구성해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수업을 통해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금옥 경북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우수 영어수업 및 체험 사례 공유를 통해 원어민 장학생들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이 학생 활동중심의 보다 질 높은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