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요리 완성되면 휘슬소리가" 청정원, '휘슬링 쿡' 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5-12-08 16:53

 제품사진. (사진제공=대상)

 대상㈜ 청정원이 요리의 완성을 휘슬소리로 알려 주는 획기적인 간편식 '휘슬링 쿡'을 출시한다.


 '소리로 요리하는 세계가정식'이라는 콘셉트로 '닭고기 크림스튜',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육즙가득 난자완스', '코다리 표고조림' 등 총 6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현재 국내 편의식 시장은 약 5900억원 규모로, 즉석밥?볶음밥 등의 가공밥과 손쉬운 조리를 돕는 파스타소스, 그리고 한식의 기본이 되는 국·탕·찌개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휘슬링 쿡은 이러한 기존 간편식 시장에 가정식의 메인 요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 때문에 주 타깃층도 기존의 1인 가구가 아닌, 학생 자녀를 둔 30~40대 취업주부다.


 청정원 휘슬링 쿡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 'CV(Cooking Valve)시스템'을 통해 집에서 갓 요리한 것 같은 신선한 맛과 식감, 모양을 그대로 담았다는 점이다.


 제품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를 부착, 제조 과정에서 재료를 단시간 내에 빠르게 조리해 열에 의한 원재료의 손상을 최소화 했다. 또한 요리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메뉴는 벨기에, 영국, 중국, 한국 등 다양한 나라의 가정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대상은 제품을 기획하면서 세계 각국 약 180 종의 요리 조사에서 시작해, 7단계의 과정을 거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고 경쟁력이 있는 최종 6가지의 메뉴를 선정했다.


 벨기에식 치킨 요리 '닭고기 크림스튜', 영국식 치킨 요리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중국식 고기완자 요리 '육즙가득 난자완스', 한국식 조림 요리 '코다리 표고조림', 프랑스식 돼지고기 요리 '올리브 포크로제스튜', 그리고 이탈리아식 닭볶음 요리 '토마토 핫치킨스튜'가 그것이다.


 제품은 냉장 보관으로, 조리 방법은 제품 용기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된다. 특히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가 완료되면 제품에서 휘슬소리가 난다는 점도 휘슬링 쿡 만의 특징이다.


 이렇게 조리 한 휘슬링 쿡을 밥 또는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수준 높은 한 끼를 집에서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다.


 대상은 기존 간편식 수준을 뛰어 넘는 맛의 구현을 위해 국내 특급 호텔 출신의 청정원 소속 김규진 쉐프와 오랜 기간 레시피 개발 및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다.


 대상(주) 마케팅실 사상길 상무는 "휘슬링 쿡은 대상의 60년 원조 조미기술과 23년의 간편식 제조운영 노하우, 그리고 소스시장 1위의 제품력 등이 더해 져 탄생한 창립 60주년 요리과학의 결정체"라며 "최근 급성장 한 국내 간편식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상은 이번 휘슬링 쿡의 매출 목표를 3년 내 300억 돌파로 잡고 있다. 휘슬링 쿡 제품 가격은 '크림토마토 치킨커리'는 1인분 용량에 4950원이고, 나머지 5종은 각 2인분 용량으로 종류에 따라 700에서 8900원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