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호주&뉴질랜드 모든 대학이 참가하는 ‘호주∙뉴질랜드 사이버유학박람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5-12-08 16:55


 자료사진.(사진제공=IDP)

 호주대학 총장협의회가 만든 기관 IDP에서 준비한 호주 뉴질랜드 사이버유학박람회가 지난 2일부터 다음해 1월 3일까지 총 33일간 개최된다. 이번 뉴질랜드 사이버유학박람회는 호주 62개, 뉴질랜드 37개, 총 99개의 모든 교육기관이 참가하는 최초의 사이버 유학박람회로 모든 학교에 대한 정보 및 모든 수속은 유학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만으로도 수속이 가능하다.


 특히, 시드니대학, 멜번대학교 등 호주의 모든 명문대(Group of 8)와 오클랜드대학 등 뉴질랜드의 모든 명문대(TOP 8)가 참가해 호주, 뉴질랜드 명문대 진학을 지망한 학생들에게 유용한 유학박람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왜 호주 유학인가


 호주를 유학하기 좋은 국가로 보는 이유는 첫째, 호주는 튼튼한 경제여건 속에서 신규 졸업생들에게 주어지는 취업기회, 여유로운 사회 환경, 높은 수준의 교육시스템 등의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둘째, 호주 경제는 다른 선진국가들에 비해 가장 안정적이며 저실업률, 저인플레이션이 장점이다.


 셋째, 호주 명문대학교들은 세계대학의 랭킹에서도 상위권에 선정될 만큼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호주대학교들은 유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학업 수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파운데이션, 편입과정, 학업지도, 영어연수 및 유학생 보호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넷째, 학업을 하는 동안에 Industrial Placement(무급 또는 유급 실습)등과 같은 취업을 위한 기초과정을 미리 경험해봄으로써 비로소 프로페셔널한 직업인으로서 준비를 도와준다.


 다섯째 많은 유학생들은 졸업 후 호주에서 2년간 체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데, 호주 정부는 Post Study Work Visa를 호주에서 학사학위이상, 2년 이상 학업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위와 같은 이점들로 인해 호주는 유학을 결정하기에 최적의 국가다.


 ▶왜 뉴질랜드 유학인가


 뉴질랜드가 유학을 하기 좋은 이유는 첫째, 뉴질랜드의 교육방식은 영국이나 미국의 교육방식과 비슷하게 학생 맞춤형 교육방식으로 유명하다. 즉, 뉴질랜드에서 공부한 학생들은 미국이나 호주, 영국 등의 대학 입학, 편입 등에 아주 유리한 위치를 가지게 된다. 둘째, 1인당 범죄율이 가장 낮은 안전한 국가라는 사실이다. 이 점은 안전하고 조용한 유학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셋째, 뉴질랜드 종합대학 8개교 모두 세계랭킹 500위에 랭크 돼있다. 이 사실은 뉴질랜드 모든 종합대학이 세계적 명문대라는 것을 증명한다. 또한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대학문화로 인해 다양한 세계관과 열린 사고방식도 습득할 수 있다.


 넷째, 학위 및 전공과 상관 없이 디플로마 이상 졸업 후 취업비자를 주는 국가가 바로 뉴질랜드 이다. 뉴질랜드는 학업 후 경력을 쌓은 후 영주 비자신청까지 가장 수월한 국가다. 즉, Certificate 과정 또는 Diploma 과정을 이수하면 1년간의 잡 서치 비자가 주어지고, 취업을 할 경우 최대 3년까지 체류가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들을 활용해 뉴질랜드 정착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들로 인해 뉴질랜드 유학은 공부와 미래계획 설계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박람회는 시간, 장소, 기간, 지역에 제약 없이 원하는 날짜 및 시간에 전국 어디에서나 유학에 관련된 모든 상담 및 수속을 전화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99개의 학교가 참가하는 만큼 학교 소개, 입학 안내 등 유학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는 공식홈페이지(www.idp.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박람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1:1 무료 카운셀링, 커피쿠폰, 핸드폰 겸용USB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IELTS공식주관사 IDP니까 가능한 유학


 IDP는 1969년 호주정부의 투자로 호주 39개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에 의해 설립된 세계적 유학기관이다. 호주, 미국,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유학수속업무와 국제공인 영어능력 평가시험 IELTS(아이엘츠)를 공식 주관하고 있으며, ‘미국 국제유학생 유치 협회(AIRC)’ 공식 인증기관으로 공신력 있고 신뢰할만한 유학 컨설팅 기관이다.


 또한 31개국, 80개 지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대학랭킹 조사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과 공동으로 매년 세계대학랭킹을 발표해오고 있다. 이처럼 믿을 수 있는 기관과 함께 하는 유학을 준비한다면 체계적인 유학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