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티콘보청기 인천안산센터 -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15-12-16 09:04

자료사진.(사진제공=오티콘보청기)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양이착용으로 소리희망을 한대 더 무료로 제공(선착순10명한정)

 난청인구가 증가하면서 우리 주변에 청력 손실로 인한 난청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노인성난청은 매년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보건복지부는 청각장애등급 환급대상자에 대하여 보청기보장구 지원금을 131만원으로 대폭 상향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많은 청각장애인들과 항상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온 세계 1위, 국내 TOP브랜드라는 명성을 가진 덴마크보청기 전문 오티콘보청기 인천, 안산센터(대표 허철규 청각학석사, 원장 김미연)에서는 고가의 보청기 구입비용 때문에 보청기 구입을 망설이던 고객들을 위해 청각장애보장구 환급자를 대상으로 전용 보청기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로 차상위,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에 한하여 선착순 10명 한정으로 131만원 보조금 대상자가 보조금 전용 오티콘보청기를 구입하면 보청기를 구입할 시 보청기를 한 대 더 무상으로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티콘보청기 인천 안산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명성교회 재단의 단원구 노인복지관, 안산 제일교회의 안산제일복지재단, 안산초지종합복지관, 경기농아인협회 안산지부 등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들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를 대부분 한쪽만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이착용으로 보청기 청능재활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마련하였다. 인천, 안산, 시흥 등 지역의 난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티콘보청기 인천 안산센터는 보청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지역사회에 매년 보청기 후원과 정기 후원, 농아인협회 장학금 후원 등으로 꾸준히 봉사와 작은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오티콘보청기 ‘리아시리즈(리아고막형, 리아귀속형, 리아미니라이트) 등’ 230~25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131만원으로 공급, 양이(양쪽)로 보청기를 구입시 반대편 보청기는 청각장애우, 어르신, 농아인 등 특별할인가격으로 공급한다. 수급자, 차상위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0원으로 공짜로 공급되며, 그 외 청각장애등급을 보유한 경우에는 13만1000원의 본인부담금으로 전용보청기를 공급한다. 15세 미만의 경우 양이보청기 즉, 262만원이 정부로부터 지원된다.

 오티콘보청기 인천, 안산센터에는 몸이 불편한 청각장애인, 어르신들을 위해 보청기 구입시 요양원, 요양병원, 복지관, 가정집 등 무료 출장 홈케어 서비스를 보청기 신규 구입 후 1년간 3회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덴마크 오티콘, 스위스 포낙, 미국 스타키, 독일보청기, 벨톤, 유니트론 등 다양한 보청기 구입과 A/S를 받을 수도 있다. 

 인천 부평, 주안, 구월, 연수, 송도, 논현, 서구, 김포, 강화, 부천, 영등포, 구로 등 지역에서는 인천보청기 대표업체인 오티콘부평센터(032-502-4801)와 인천주안센터(032-875-4801)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경기 안산, 시흥, 시화, 화성, 군포, 안양 등 지역에서는 안산보청기의 대표 업체인, 덴마크 오티콘보청기 안산시화 센터(031-482-4801)를 이용하면 된다.

 보청기 보조금 인상으로 청각장애우들에게 더 좋은 성능의 보청기가 제공되어 보청기를 통한 청각재활 수준이 좀 더 나아지고, 많은 난청인들의 난청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