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등포구, 이․미용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5-12-21 10:19

녹색등급(최우수업소), 황색등급(우수업소), 백색등급(일반관리업소)으로 구분해 이달 2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구 홈페이지에 공개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DB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는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구는 공중위생업소의 자발적인 관리를 통해 위생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지난 10월 한 달간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했다.


 보건소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조가 미용실, 이발소, 피부관리실, 네일샵 등 각 영업소를 방문해 평가 기준표에 따라 각 항목의 평가 점수를 매긴 것이다. 점수가 90점 이상은 녹색등급(최우수업소), 89~80점은 황색등급(우수업소), 80점 미만은 백색등급(일반관리업소)으로 구분했다.


 그 결과, 폐업하거나 휴업 중인 영업소를 제외한 총 963개소에 대해 ▶녹색등급 512개소 ▶황색등급 27개소 ▶백색등급 424개소로 최종 등급이 결정됐다.


 구는 영업소 상호명과 주소, 평가 등급을 영등포구청 홈페이지(www.ydp.go.kr)에 이달 2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각 영업소에도 결과를 통보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도 점검을 통해 위생관리 향상에 힘쓰도록 할 계획이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공표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영업자에게는 자발적으로 위생 수준 향상에 노력하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