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제적인 실입주금으로 대출의 부담적은 신축빌라 매매 활성화 전망

[=아시아뉴스통신] 문희기자 송고시간 2015-12-22 10:00


 자료사진.(사진제공=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2016년은 부동산시장이 넘어야 할 힘든 해가 될 것 이며 여러 이유로 주택 매매 시장이 침체될 것으로 예상한다. 정부의 대출심사의 규제가 더욱 강화되며 미국의 금리 인상에 따라 국내 금리의 불안이 높아질 것이며 공급의 과잉으로 인한 수급의 불일치등이 바로 그 이유이다.


 주택시장에 악재로 다가온 가계부채 관리방안 및 주택담보대출 심사의 선진화정책으로 인하여 대출 심사가 까다로워지고 거치식의 상환기한도 짧아질 것이라는 정책을 발표하자 많은 세입자들의 불안도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거치기간이 1년이내로 짧아짐에 따라 원리금상환에 부담을 느낀 실수요자들은 주택구입에 대해 더욱 위축되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많은 세입자들은 신축빌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신축빌라의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높은 분양가로 공급과잉의 사태를 보이고 있는 아파트보다 주택가격의 오름세 및 내림세가 그리 크지 않은 신축빌라는 오히려 주택가격에 대해 안정세를 보여주는 주택이기도 하다.


 더욱이 이제 예전처럼 주택에 투자를 해서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보다 주택의 주거용 가치관에 더욱 더 중점을 두고 있는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등의 젊은 세대들은 발 빠르게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서두르고 있다. 편리한 교통과 생활의 편의성이 높은 위치의 신축빌라가 분양과 동시에 분양완료되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다.


 회원들이 직접 올린 1300건 이상의 내 집 마련 성공담으로 신뢰성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부문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신축빌라분양카페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cafe.naver.com/daesungokvilla) (이하 빌연사)”의 이충훈 연구소장은 “아파트의 전세난에 지친 많은 젊은 무주택자들이 일찌감치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추세이다. 이제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여유롭고 편안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실입주금의 신축빌라는 주택 매매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으며 꼼꼼하고 신중하게 잘 판단하여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도모해야 한다.” 라고 조언하고 있다.


 한편 빌연사는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으로 최근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빌라투어”라는 상품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출원을 한 바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빌라투어란 신축빌라 매매를 계획하고 있는 매수자들에게 특별전담 플래너가 배치되어 무료로 “매수자의 재정 상황과 대출, 선호하는 지역, 원하는 조건 등을 종합하여 분석 후 최적의 빌라를 선정해 주는 관리시스템”으로 내 집 마련의 기준을 세워주고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한 맞춤형 종합관리시스템이다. 
  
 네이버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카페에서는 신축빌라의 최신 정보와 하자와 사기당하지 않고 후회 없는 내 집 마련에 대한 방법, 대출에 대한 재테크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서울, 인천, 경기등지의 수도권지역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신축빌라 정보카페이다.


 특히 빌연사 이충훈소장의 오랜 노력으로 축척된 신축빌라 매매 노하우를 집성한 "실수하지 않고 내 집 마련하는 7가지 비법“을 무료로 배포하여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