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UCC로 지역사랑 보여줄게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5-12-23 14:00

올해 개편된 새 교양과정의 인성영역 교과목 'DU비전설계'의 수업 과제로 UCC 제작
'대구인식 바로잡기'란 제목으로 만화기법을 이용해 UCC 제작한 백승주 학생 최우수상 수상

 지난 21일 열린 시상식에서 참가학생과 대학 관계자 등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대)

 "UCC로 지역사랑 보여줄게요."


 대구대학교 기초교육대학(학장 안현효)이 올해 새롭게 개설한 인성영역 교과목인 'DU비전설계' 수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UCC(User Created Contents)를 만들면서 지역사회로 시선을 넓이는 동시에 우리 지역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가졌다.


 참여형 수업방식인 교육3.0의 취지에 부합하는 'DU(Daegu University) 지역사랑프로젝트'로 만들어진 UCC는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갖고 사회문제를 발굴해 문제를 해결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다.


 교양과목을 수강하는 2102명이 팀 단위로 참여해 총 492편의 영상이 과제로 제출됐다.


 개설강좌를 담당하는 교수가 한편의 UCC를 선정해 추천한 총 78개의 동영상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쳐 10편이 본선에 올랐다.


 지난 2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가진 본선심사 결과, 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10팀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전달했다.


 '대구인식 바로잡기'란 주제로 총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승주 학생(20, 실내건축디자인학과 1년)은 "근거도 없이 지역을 비방하는 사례를 보면서 대구시에 대해 우호적인 이미지 만들기 위해 내용 전달이 쉬운 만화기법으로 UCC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안현효 대구대 기초교육대학장은 "이번 UCC 과제수업은 교육3.0의 정신을 살리는 문제해결기반의 학생 참여형 수업이다"며 "이번 수업을 계기로 시야를 지역사회로 넓혀 우리 지역을 더욱 사랑하고 관심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수의 출품작과 수상작은 대구대 기초교육대학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교내 IPTV를 통해서도 상영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