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서산 양우내안애’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주목 받는 이유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6-01-15 14:00

에코입지+직주근접+학주근접+커뮤니티시설+특화설계를 담은 양우건설의 명작

 자료사진.(사진제공=양우내안애)

 지난해 분양시장은 건설업계의 대규모 물량 공급을 바탕으로 고공행진을 거듭했다. 전세난에 매매전환으로 돌아선 세입자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동분서주한데다 투자자들 역시 아파트 분양시장으로 유입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높은 프리미엄이 붙는 아파트들은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기본적으로 갖췄다. 여기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를 적용한 중소형아파트는 분양 열기를 주도했다는 평가다.


 올 한 해만 1만여 세대 이상을 분양하는 양우건설㈜가 충남 서산시에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분양 전부터 쾌적한 부춘산 친환경 입지와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양우건설은 지난해 전국 곳곳에서 랜드마크 신화를 써 내려가며 성공적인 분양을 거듭하며 주택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들어선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서산이 아껴둔 명품 주거입지’로서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힐링 프리미엄을 품고 있다. 이 아파트는 녹지공간을 벗하면서도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했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이 중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과 ‘아름드리센터’라고 이름 지은 커뮤니티 센터는 선큰을 에워싸고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안쪽으로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실버라운지, 어린이집 등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서 돋보이는 차별화 시설로는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이 꼽힌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는 943세대 규모 대단지아파트 만의 메리트”라면서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우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직주근접과 학주근접이 가능하다.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한 대산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로 향하는 관문에 위치했을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이라면서 “입지를 비롯해 여러모로 경쟁력 있는 아파트로서 작년에 분양한 아파트와 같은 수준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시내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분양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시행되는 가계부채종합대책이 신규 분양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분양을 받는 집단대출은 여신 관리에서 제외되기 때문이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 1670-1772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