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이지에이웍스, ‘게볼루션’ 서비스 기업 ‘탭퍼니’ 인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기영기자 송고시간 2016-03-28 12:35

게볼루션,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분석•통계 데이터 제공 서비스… 방대한 데이터 보유
?

게볼루션 프로 이미지.(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28일 게볼루션 서비스 기업 ‘탭퍼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게볼루션은 국내 최대의 모바일게임 분석?통계 데이터 제공 서비스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모든 마켓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여준다.

이번 인수로 아이지에이웍스는 게볼루션의 데이터를 확보해 자사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준비한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광고성과 추적?앱 분석 툴 ‘애드브릭스’나,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하는 모바일DSP?오디언스타겟팅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 등과 게볼루션 데이터를 연계할 계획이다.

아울러 ‘게볼루션 프로’와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운영 분석 서비스 ‘스파이스마트’를 결합하고, 앱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텔리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게볼루션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아이지에이웍스 플랫폼들에 연계해 앱 운영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 진행, 분석 등 모든 단계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며 “특히 애드브릭스와 트레이딩웍스는 더 정밀하고 효과 높은 타겟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