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커피베이 백진성, "창업비용 거품을 줄여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04-18 19:08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사진제공=창)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YTN 사인어스 TV의 청년창업 런웨이에서 '창업 비용 거품을 줄이는 것이 관건'의 강연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YTN 사인어스 TV의 청년창업 런웨이는 성공한 프렌차이즈 대표와 각계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영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 하는 프로그램이다.

백 대표는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놓치는 부분이 ▲제품 원부자재 비용 ▲점포유지관리 비용 ▲마케팅 비용 이라고 설명했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이러한 신메뉴 출시 이벤트나 TV제작지원 마케팅, 시즌 마케팅 등의 비용을 100% 본사 비용으로 진행하고 있어 매출과 가맹점주 만족도를 모두 높이고 있다.?

또한 커피베이는 전력 소비량이 좋은 머신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본사에서 직접 가맹점의 인테리어를 진행하여 온냉방, 조명 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시에서 주관한 '서울특별시 한국 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진행한 '태우지 않은 커피를 찾아라' 프로모션의 경우 100% 본사 비용으로 스크래치 쿠폰부터 프로모션 포스터나 경품까지 가맹점에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백 대표는 "예비 창업자 분들은 창업비용에 대해서만 체크하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밝히며 "커피베이는 창업비용 뿐만 아니라 창업 후에 들어가는 운영비용에 대한 거품까지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