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해수청 "다대포 동쪽 해수욕장 복원 사업 ‘무산’ 보도, 사실 아니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차연양기자 송고시간 2016-05-03 18:21

“시설설계 결과, 초기 계획에 내용상 변화 있을 뿐 중단 없이 사업 진행된다”
지난 1994년 폐쇄됐다가 복원 사업 대상으로 지정된 다대포 동쪽 해수욕장의 조감도.(사진제공=사하구청)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이 다대포 동측 해수욕장 복원 사업이 사실상 무산됐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지난 2일 부산일보는 ‘다대포 동쪽 해수욕장 복원 사실상 무산’ 제하의?기사를 통해 “277억원이 투입돼 2018년 재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던 다대포 동쪽 해수욕장 복원 사업이 사실상 무산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부산해수청이 지난해 4월부터 지난달까지 외부 업체를 통해 진행한 실시설계 용역 결과 대규모 잘피 군락지가 발견돼 해수욕장으로서의 적합성이 떨어진다고 판단, 복원 사업을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부산해수청은 3일 해명 보도자료를 통해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부산해수청은 “다대포해안 동측지구 연안정비사업은 단계별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이상파랑 등으로 배후부지 침수 등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1단계 사업으로 방재호안 933m 정비를 우선 시행한 후, 2단계 사업으로 모래유실을 막기 위한 침식방지시설 잠제 220m를 설치, 해수욕장 복원은 지자체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3단계 중장기적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1단계 사업은 ‘연안관리법’ 제24조에 따라 시행되는 사업으로 지자체 등 관계기관의 의견수렴을 거쳐 실시계획수립·고시해 올해 9월쯤 착공 예정이며, 2단계 및 3단계 사업은 2019년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에 반영해 검토 추진한다는 것이다.

부산해수청 관계자는 “실시설계 이전에 수립된 1차 계획안과 현재 계획안에 차이가 있어 ‘사업 중단’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 같다”며 “실시설계 후 기존 계획보다 백사장 면적이 줄어드는 등 내용상의 변화나 추진 과정의 어려움은 있으나 사업은 중단 없이 계속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부산해수청은 또?“향후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친화적인 침식방지시설 설치로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