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립대 전기전자과, 2년 연속 우수논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6-05-31 13:11

31일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경북도립대 전기전자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립대)

경북도립대 전기전자과가 '2016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31일 경북도립대에 따르면 전국 130여개 대학이 참여한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 전문대학으로서 유일하게 참가한 전기전자과는 김병문, 윤성욱 교수의 지도아래 교내 창업동아리 MAKER의 회원인 이웅희 등 재학생 3명이 연구한 '독거 노약자의 상황인지 시스템 설계'를 발표했다.

시스템은 독거노약자를 대상으로 동작감지센서와 온도센서를 결합한 센서시스템을 구축해 측정한 대량의 행동패턴 데이터를 DB화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미리 설정된 대상에게 자동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번 결과는 학생들이 전공 및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직접 작품설계와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캡스톤 디자인 등 다양한 정규, 비정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기 때문이다.

김용대 총장은 "이번 수상이 지역 소외계층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공학기술교육을 강화해 사회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수인력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