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인터뷰
(김은지의 맛방 멋방) 파주 맛집의 고집 고기말이 삼고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7-05 21:12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아나운서 출신 김은지 기자의 국내 명소 특별취재 프로젝트, 38탄!
질 좋은 고기와 밑반찬에 어우러짐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앵커 멘트] 여행, 떠나고 싶지 않으세요? 도심 속에서 벗어나 쾌적한 하늘을 맞이하고 싶은 날, 파주의 명소 헤이리 마을과 프로방스에 방문하려는 여행객들의 연이은 북새통에 파주가 한 번 더 여행명소라는 것을 실감하고는 합니다.

여행의 묘미는 싱그러운 자연 따사로운 햇볕 그리고 그중 제일은 먹거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방문한 곳은 파주의 또 다른 명소 파주맛집 삼고집입니다.

- 안녕하세요. 사장님 파주맛집 이라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네, 저희 삼고집은 대표메뉴인 고기말이로 유명한 곳입니다. 기본으로 깻잎 장아찌와 고추 장아찌를 곁들어서 먹을 수 있으며 고기말이 외에 육전과 막국수, 불판 위에 끓여서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로 손님들께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고기말이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무엇인가요?
네, 고기말이는 질 좋은 고기 안에 부추와 깻잎을 넣고 돌돌 말은 형태로 맛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치즈를 추가하여 드시면 풍미와 고소함을 더 해줄 수 있으실 겁니다. 소스에 찍어서 맛보시면 입안에서 살살 녹으면서 조화를 이루는 게 만족하실 만한 식사가 될 겁니다.

불판에 굽고 있는 모습을 보며 모두 숨죽여 침을 삼키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 기자

- 삼고집만의 고집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신선도와 품질유지를 위해 하루 판매량만큼 만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고기를 말아서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선도와 품질 그리고 정성은 저희 삼고집에 자존심입니다.

- 분위기도 워낙 좋으니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많으신 거 같아요.
파주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분이 삼고집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헤이리마을, 프로방스 등 좋은 명소들의 근처에 운영하고 있으니 음식점 하나에도 여행하러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부터 식기 하나까지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선택했습니다.

- 정말 섬세하신 것 같아요. 많이들 찾아오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파주 여행지도 많고 좋은 음식점들도 많으니 제가 더 분발해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에 걸맞은 음식과 분위기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고민도 많이 했지요. 여기저기 의견도 많이 들어보고 찾아오시는 손님들께도 하나하나 여쭤보고 개선하며 그렇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욕심을 부리긴 싫지만 그래도 욕심이 드는 건 파주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싶은 욕심입니다.

- 이미 파주 맛집으로 한몫하고 계신 거 같은데요. 그럼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손님들께 더 좋은 재료로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 혼자만의 가게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손님들과 제가 함께 운영한다고 생각하니 정성을 쏟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오셔서 맛있게 식사하시고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