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리츠칼튼 서울 정미현, 한국 소믈리에 대회 입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6-07-19 01:00

리츠칼튼 서울 일식당 하나조노 정미현 소믈리에는 프랑스 농업식품산림부(MAAF)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 15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로 입상했다.

수상의 영광을 얻은 정미현 소믈리에는 올 한해 동안 ‘한국 내 프랑스의 해’를 맞아 프랑스 와인 공식 소믈리에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프랑스 와이너리에서 연수를 하고, 12월에는 아시아 9개국의 최고 소믈리에가 참여하는 제 2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하나조노 정미현 소믈리에는 “와인 공부를 시작하고부터 지속적으로 대회에 응시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 한 단계씩 성장하려고 노력했다” 며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소믈리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문화를 공부하며 폭넓은 지식을 가진 소믈리에가 되고 싶다” 고 전했다.

하나조노에서는 이번 한 달간 최상급 장어와 전복을 이용해 전복, 장어, 한우 살치살과 은어 모둠, 장어 덮밥과 전복 장조림 등 보양식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가격은 점심 17만원, 저녁 25만원. 고객 요청 시 요리의 풍미를 한 층 높여줄 와인 또는 사케를 정미현 소믈리에가 직접 추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