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부산교통공사 부정승객 뿌리 뽑는다

[=아시아뉴스통신] 조영수 기자 송고시간 2010-06-09 10:12

 부산교통공사가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승객 가운데, 무임승차와 같은 부정승객 근절을 위한 고강도 대책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부산교통공사는 "부정승객 해소 종합대책"을 마련해 강력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모두 4358건의 부정승객이 단속됐으나, 올해는 5개월 만에 지난해의 90% 수준인 3926건에 육박하면서 단속 강화와 시민질서 의식 고취 필요성이 제기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부산교통공사는 다음달부터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와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 시민단체 등과 함께 서면역 등 환승역에서 부정승객 방지를 위한 공동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 새로 발급되는 복지교통카드 뒷면에 타인에게 대여·양도시 1년간 카드 사용 정지 및 재발급이 제한된다는 내용을 새롭게 추가하기로 했다.

 부산교통공사는 게이트 할인표시등을 오는 7월까지 개선해 복지교통카드 사용시 적색, 청소년카드 청색, 어린이카드 보라색이 표시되도록 해 부정승차자에게 경각심을 높이도록 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1개월간의 특별단속기간을 정해 부정승객 단속을 대폭 강화하고 부정승객 단속과 관련한 부당한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직원 책임 면책제도도 함께 실시한다.

 안준태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부정승객 단속을 강화하면 민원 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공사는 이 문제를 우리 사회의 선진화 차원에서 접근해 도시철도 이용질서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