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0일 월요일

대전 동구,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 선착순 접수

내달 9월 9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아시아뉴스통신= 김성현기자) 기사입력 : 2016년 08월 17일 11시 38분

마라톤 코스.(사진제공=동구청)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마라토너들의 열띤 향연장이 될 '2016.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의 참가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17일 구는 동구 신상동 신상교차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 참가신청 마감이 9월 9일까지이며 신청은 동 주민센터나 홈페이지(www.dcrace.com) 및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대전 동구와 대전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동구체육회, 대전육상경기연맹 주관으로 국내 마라톤 동호인 3천여 명이 하프코스, 10㎞, 5㎞ 부문에서 각자 어깨를 맞대고 우정과 화합을 다지며 10월 1일 ‘달리기로 건강 지키고 기부로 사랑 나누는 착한 마라톤 대회’로 대망의 힘찬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참가자 전원은 산과 수목이 호반 위에 펼쳐져 맑은 거울 같은 경관을 뽐내고 있는 대청호를 통해 피톤치드(Phytoncide)를 마시고 느끼며, 사회생활로 지친 심신의 여유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에서 자체 생산한 농산품ㆍ공산품 판매장도 마련하여 생산자 소득증대에도 기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자연을 벗삼아 건강을 다지고 참가자 간 화합과 우정을 도모하는 뜻깊은 대회가 되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마라톤을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물사랑대청호마라톤 사무국(042-380-7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대회 코스

하프코스(21.0975㎞)

▶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 → 절골입구 → 신촌→ 도골입구 → 사성모래재 → 방아실 입구 지나 10.549Km 지점 (유턴)→ 출발지점(도착)

미니코스 (10㎞)

▶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 → 절골입구 → 신촌→ 도골 → 사성모래재 지나 5Km 지점 (유턴) → 출발지점(도착)

건강코스 (5㎞)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 → 절골입구 →꽃님이식당 부근 2.5Km 지점 (유턴) → 출발지점(도착)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