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 개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08-19 14:16

보라매공원 인근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
수도권지역 학생들에 대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기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서울학습관이 관악구 신림동에 자리를 잡았다.

19일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새로운 서울학습관은 건축면적 1573㎡, 지상 7층 규모이며 향후 단계적으로 스터디룸, 촬영 스튜디오, 강의실, 회의실 등을 갖출 예정이어서 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학우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이전에도 이미 충무로, 충정로 등에 임대형태의 학습관을 두고 각종 모임과 특강을 진행했었지만 수도권 지역 학생들의 가파른 증가세를 충족하지 못해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었다.

더욱이 지난 2학기 모집 지원 결과 지원자의 지역별 분포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이 33.25%로 가장 높아 대구경북(30.66%)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사이버교육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학습이 가장 활발해 큰 장점으로 대표되는 대학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 서울학습관에서는 각종 오리엔테이션, 학과 세미나를 비롯해 졸업생, 재학생, 신입생들의 동아리 모임과 학습 커뮤니티 활동, 교수 및 명사들의 특강이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간의 학습교류의 장으로 활용돼 보다 활발한 인적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홍덕률 총장은 "전국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서울학습관 개관은 대학의 제2의 도약에 대한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 모두가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