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에이스케미컬,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08-23 20:59

미국인정기구 IAS 승인 받은 국제인증기관 지써티로부터 ISO 22301 인증 획득
현대/기아자동차 2차 Vendor사인 에이스케미컬(대표 김흥태)은 중소기업 최초로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현대/기아자동차 2차 Vendor사인 에이스케미컬(대표 김흥태)은 중소기업 최초로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22301' 인증은 기업이 각종 재해와 사고 발생시 즉각적인 위기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신속한 복구를 통해 사업 중단 기간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규격이다.

비스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은 2001년 자살테러 집단에 항공기가 납치되어 뉴욕의 세계무역센터(WTC) 쌍둥이 빌딩이 911 테러로 무너지는 최악의 위기 상황에서 위기관리 체계를 구축한 모건 스탠리사가 다음날 정삼 업무를 시작하면서 위기관리 시스템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에이스케미컬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사업연속성관리(BCM)의 핵심 3가지 요소인 위기관리, 사업 복구 계획, IT재앙 복구 등에 대한 전략, 계획, 실행, 모의훈련, 지속적 개선 등 국제표준화 기구의 요구사항을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현장 확인심사를 거쳐 최종 ‘ISO22301' 인증을 중소기업 최초로 획득했다.

배선장 심사팀장 겸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사업연속성 계획(BCP)의 타당성과 화재 등 각종 사고시 대응능력을 포함한 전체적인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심사한 결과, 중소기업에서는 보기 드물게 모의 훈련을 통한 위기대처능력이 매우 우수했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에이스케미컬은 각종 재해와 사고발생 시 준비된 대응 및 복구전략과 매뉴얼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 하고, 복구목표시간 내에 구매, 생산, 품질, 인력, 물류 등 핵심 업무와 주요 인프라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게 됐다.

김흥태 에이스케미컬 대표는 ‘이번 BCMS 인증을 추진하면서 직원들의 생명과 안전을 더욱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었고, 고객사의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ISO /TS16949, ISO14001 국제표준을 기초로 현재의 품질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도전과 부단한 연구개발을 통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케미컬은 현대/기아자동차 2차 Vendor로서 자동차 전장부품인 와이어하네스용 Pad를 제조하고 있는 회사이며 자동차용 친환경 소재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스케미컬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