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스포츠
‘거창한 거창 사과마라톤대회’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상문기자 송고시간 2016-09-25 16:24

25일 거창 스포츠파크 다목적구장에서 열린 ‘사과마라톤대회’ 모습.(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사과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한 한마당대축제의 꽃 ‘사과마라톤대회’가 25일 스포츠파크 다목적구장에서 우렁찬 폭죽소리와 함께 시작됐다.

이날 개인 459명, 단체 2633명, 총 3092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마라톤대회 접수 홈페이지에는 작년보다 타 지역의 참가자가 훨씬 늘었다는 통계가 나와 거창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양동인 거창군수와 김종두 군의회 의장, 강석진 국회의원, 김재휴 거창군 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양동인 군수는 마라톤 10km 코스에 직접 참가해, 참가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뛰어 눈길을 끌었다.

식전공연과 안내가 끝나고 출발이 시작되자 참가자들은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결승점을 향해 희망찬 뜀박질을 시작했고, 힘든 레이스에도 불구하고 순위에 상관없이 서로가 다독이면서 완주하는 모습은 모든 사람들에게 귀감이 됐다.

양동인 군수는 시상식에서 “사고 없이 행사를 마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직접 마라톤에 참가해 함께 호흡함으로써, 뜨거운 열정을 느껴 감회가 새롭다”며 “참가자 모두 힘든 레이스를 이겨내느라 고생하셨고, 남은 축제 더욱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