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지식재산센터-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10-12 15:35

지역 여성 벤처 기업에 대한 지식재산지원 강화
12일 대구상의 지식재산센터와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지역 유망 여성 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진영환) 지식재산센터는 12일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지회장 김미경)와 지역 유망 여성 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 벤처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제품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기술 특허맵, 시뮬레이션, 특허&디자인융합, 비영어권브랜드 등 지식재산 창출사업과 IP컨설팅, 전문변리사 초청 1:1 상담, 찾아가는 지재권 교육 등 인프라사업을 연계해 실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지식재산에 애로를 겪는 여성벤처기업은 '여성벤처협회'를 통해 관련 사업을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김종흥 대구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의 R&D, 특허-디자인 개발, 지재권 분쟁 등 애로를 겪는 여성벤처기업에게 맞춤형 IP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사업 연계를 통한 협업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