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칠곡경북대병원,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 '훈훈'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11-18 20:28

농협 대구지역본부와 달성군 유가면서 의료봉사
18일 대구 달성군 유가농협 대회의장에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의료진과 농협 관계자들이 의료봉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 대구지역본부)

칠곡경북대학교병원(원장 박재용)은 18일 '농촌의료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농협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탁구)와 함께 달성군 유가면을 방문해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가농협 2층 대회의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칠곡경북대병원 의료진 40명과 유가농협 직원 10명은 지역의 농업인 35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 신경과, 비뇨기과, 재활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각 과별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의료진은 신체검진과 소변검사, 채혈, 혈당 등의 기본검사를 실시하고 임상 전문의 진료와 함께 암 상담, 치매 상담부스를 각각 설치해 무료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박재용 칠곡경북대병원장은 "국립대병원으로서 지역민들에게 공공의료 활동을 펼치며 병원은 의료지원을, 농협은 노력봉사를 통해 상호 협력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탁구 대구농협 본부장은 "칠곡경북대병원과 농협이 함께하는 농촌의료지원 사업이 더욱 활성화돼 고령화 등으로 어려운 지역농촌이 활기차고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