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 경찰서 방문 없이 경찰민원 처리하세요~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동우기자 송고시간 2017-01-11 14:18

동해경찰서 천곡지구대 박찬숙 순경
경찰청에서 16년 1월부터 경찰관서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경찰민원포털 서비스를 확대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이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경찰민원포털 서비스란 기존 분산되어 있던 민원처리 기능을 통합, 온라인 접수 처리 창구를 일원화하고 온라인 신청•발급 민원을 확대하여, 운전면허 조회, 각종 증명서 발급 등 확대하여 경찰서 방문 없이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처리가 가능하게 하여 국민의 접근성 및 민원 24(정부 민원포털)와 연계한 국민 편의기능도 주력하고 있다.

경찰민원포털에 바로 접속해 회원가입 없이 본인 인증절차만 거치면, 지갑을 잃어버려 분실신고를 해야 하거나,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경찰서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통해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 밖에도 많은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경찰관련 정보를 ‘자주 묻는 질문’에 쉽게 정리해 놓아, 경찰민원포털 접속 한 번으로 경찰민원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 에서도 182경찰민원 상담 센터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등 국민의 편의기능도 추가 되었다.

추운겨울 경찰서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 시켜줄 수 있는 경찰 민원포털 서비스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한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