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자료집 10종 개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7:36

세종시교육청이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현장에 적합하도록 개발한 영재교육 프로그램 자료집.(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현장에 적합한 프로그램 자료집을 개발 영재교육기관에 보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2개월간 각급학교 영재교육 담당자와 강사가 영재교육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위해 머리를 맞대 수학, 과학, 인문사회, 영어, 정보과학, 발명 6개 영역의 자료가 만들어졌다.

총 10종으로 구성된 자료집은 초중학교용 각각 5종으로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별로 알차게 구성됐다.

초등학교용 5~6학년 영재반 콘텐츠에는 수학, 과학, 인문사회, 영어, 정보과학 영역에서 중학교용 1~3학년 영재반 콘텐츠에는 수학, 과학, 영어, 정보과학, 발명 영역에서 개발이 이뤄졌다.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교사는 “그동안 영재반 수업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역량을 중심으로 현장에 필요한 좋은 자료를 개발하게 되어서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과정 및 강사현황 분석을 통해 프로그램을 내실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교육과정 컨설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