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인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8:33

시민들의 삶 속으로 한발 더
인천시민들에게 각종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해온 인천시립예술단이 찾아가는 공연으로 시민들의 삶 속으로 한발 더 다가선다.

이에 다음달 6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올해 상반기 인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 시립극단 등 4개 단체로 구성된 인천시립예술단은 그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공연장을 찾아오기 힘들거나 여건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고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질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해 10월 10일부터 11월 2일까지 접수를 받고 심의를 거쳐 선정된 인천시 소재의 도서(섬) 지역과 사회복지시설, 초·중·고교, 군부대 등 70개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음달 6일 연수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부담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아파트 찾아가는 작은 연주회’는 바쁜 일상과 생활여건으로 좀처럼 공연장을 찾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이 선정된 아파트로 찾아가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공연은 우리 삶의 터전이 곧 문화공간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와 새로운 문화 체험으로 주민들 스스로 마음을 열고 문화공동체를 이끌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

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인천시민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곳곳에 찾아가 공연을 선보여 보다 많은 시민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하반기 인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은 오는 4월에 계획을 수립해 신청·접수받아 선정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