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大·코난테크놀로지,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홈페이지 개발 MOU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3-13 14:58

국민대·(주)코난테크놀로지 MOU 체결 모습. 국민대 유지수 총장(왼쪽에서 네번째), (주)코난테크놀로지 김영섬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사진제공=국민대)

국민대는 지난 10일, ㈜코난테크놀로지아 국민대 본부관에서 대학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온라인 학사상담 서비스 구현 및 공급에 대한 산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대 유지수 총장과 임홍재 기획부총장(LINC 사업단장), 최준수 정보통신처장, 임성수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 ㈜코난테크놀로지 김영섬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승현 상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분야 공동연구, 기술자문 및 우수인재 양성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 김영섬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대화형 정보제공 에이전트, 코난봇이 고객사에게 제공할 미래 경제적 효익을 증명할 것”이라면서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학사 업무를 포함한 모든 상담서비스(챗봇)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연구·개발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현재 우리대학은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소프트웨어 중심 대학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있어 앞서가는 대학이라 자부한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연구를 강화함으로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실용·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