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大, 성북구와 손잡고 지역·대학 발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3-16 10:13

국민대는 14일, 성북구와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대학의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동행(同幸)의 길을 열었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왼쪽에서 두번째), 성북구 김영배 구청장(왼쪽에서 첫번째).(사진제공=성북구)

국민대는 지난 14일,?국민대 본부관에서 성북구와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을 체결하고 지역과 대학의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김영배 성북구청장 등?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협정식에서 ▲교과 및 비교과 활동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 교류 ▲융합형 교과목 운영을 위한 시민참여 활동 지원 등 협업 강화에 대한 사항에 합의했다.

또한 ▲국민대는 행정 및 지역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자료 등을 제공, ▲성북구는 이에 필요한 다양한 보유자원을 지원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그 동안 성북구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교류하면서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해 온 만큼 이번 기회를 계기로 교육환경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협력관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김영배 성북구청장도 “성북구는 대학이 8개나 위치하고 있는 만큼 대학과 지역사회의 자원을 연계하면 상호 발전을 위한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관?학 간 서로의 다양한 정보와 보유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