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이시경의 오늘은 여기] 바다와 쇼핑 맛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 수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3-30 15:46

부산 수영 추천 데이트 코스, ▲광안리 해변 ▲광안대교 ▲센텀시티 ▲남천동 ▲수영 맛집 통바지 ▲광안대교 야경
부산 수영구는 광안리해수욕장으로 대표되는 바다와 광안대교, 야경, 회와 고기 등 맛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다./아시아뉴스통신DB

◆ 아름다운 도시 수영, 데이트 코스는? ‘광안리 해변 → 광안대교 → 센텀시티 → 남천동 → 맛집 → 광안대교 야경’

부산 수영구는 참 아름다운 도시이다.

수영지하철역은 3호선과 환승 돼 교통이 편리하고, 광안리해변에는 가을이 되면 불꽃축제를 하며 해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로인한 광안대교의 야경 또한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 있다.

수영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한 어방축제도 즐길만 하며, 광안리 해변길을 따라 연이어 나오는 횟집과 고깃집, 술집과 밥집은 여행객의 발길을 유혹한다.
 
센텀시티와도 가까워,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도 수영의 즐길거리 중 하나다.

전통시장을 보고싶다면 팔도시장도 빼놓을 수 없다. 팔도시장의 야시장은 광안리의 이색적인 밤문화를 즐기려는 젊은이들로 북적인다.

벚꽃이 만개한 남천동의 벚꽃길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지금 즈음은 사랑하는 연인과 또는 친구, 가족과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로 붐빈다.

남천동 벚꽃 여행 TIP) 주말보다 평일에 가보는 것도 좋다.
 
수영 고깃집 통바지./아시아뉴스통신=이시경 기자

◆ 즐거운 데이트에 빠질 수 없는 곳 ‘맛집’

광안리, 남천동, 팔도시장, 센텀, 광안대교 등 넋을 놓고 수영구를 즐기다보면 배가 고프기 마련. 평범한 데이트보다 짜릿한 데이트를 필요로 하는 연인이라면 평범한 맛집보다 이색적인 맛집을 추천한다.
 
질 좋은 두터운 생고기를 다시 한 번 초벌구이 해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살린 부산의 인기있는 유명한 고깃집인 ‘통바지’.

통바지는 수영점과 해운대점이 있는데, 특히 수영점의 통바지는 수영의 대표적인 고기 맛집으로 연예인들이 부산에 오면 꼭 들리는 곳이다. 입맛이 까다로운 맛집 블로거들에게도 인정받은 곳이다.

수영 통바지는 질 좋은 국내산 암퇘지만 취급을 하는데 가족이 고기 유통을 직접 해 더욱 믿을 수 있다는 것도 수영 통바지의 매력 중의 하나다.
 
메뉴를 살펴보면, 통바지만의 비법으로 저온 숙성한 명품돼지갈비는 최고의 맛을 지키기 위해 하루 100인분 한정판매해 고기의 맛을 더욱 유지시키려 노력한다.

또한 4cm정도의 두툼한 삼겹살은 초벌구이한 고기를 껍데기와 분리해서 따로 구워 주기 때문에 돼지껍데기의 새로운 매력까지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불껍데기란 메뉴도 있다. 굉장히 부드럽고 먹을수록 올라오는 매콤함이 술안주에 딱 알맞은 메뉴까지 어떤 메뉴를 시켜도 각기 매력과 특징이 있어 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고 한번 방문한 손님은 또 찾아오는 재 방문률 또한 높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과 30인 단체석이 완비돼 있어 가족외식은 물론 단체회식도 가능하다.

옥상에는 애견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두어 애견을 데리고 다니는 고객들의 반응까지 폭발적으로 인기를 많이 얻고 있어 수영의 핫플레이스 고기 맛집으로 부상하고 있다.

수영 고기집 통바지는 부산 수영, 광안리를 여행시 꼭 한번 들려 봐야할 고기집 임이 분명하다.
 
통바지에서 맛있게 고기 먹는 TIP) ‘해도젓갈’이라는 해 젓갈에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데, 이 것 또한 감칠맛이 돌아 먹는 즐거움이 더해진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 하나 더, 광안리의 이색 풍경 ‘애견 산책’

광안리 해변가를 유심히 본 사람들은 한가지 특징을 캐치 했을지도 모르겠다.

정답은 산책하는 강아지를 다른 어느 곳 보다 많이 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광안리 해수욕장 왼편에 지난해 새로 설치된 데크에서부터 바닷가를 지나기까지 수많은 애견인들이 사랑스런 강아지들을 데리고 산책을 한다.

예쁘고 때로는 특이한 반려견들이 해변가를 활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광안리를 찾는 애견인들에 한가지 팁을 준다면,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과 광안2호 공중화장실 부근 등 2곳에 반려견 배변봉투함이 설치돼있다. 

공공장소에서 반려견 배변을 반드시 치워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반려견과 함께 광안리를 찾는다면 해변가에 설치된 배변봉투함을 꼭 찾아보도록. 이 반려견 배변봉투함에는 배변봉투도 비치돼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