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김정재 국회의원, 입법·정책개발 우수 시상금 포항시장학회 기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4-09 16:19

김 의원, "의미있는 시상금 어렵고 소외된 학생들에게 돌려주고 싶어서"
지난 7일 김정재 국회의원(왼쪽)이 포항시청을 찾아 국회의장이 선정하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금 300만원 전액을 포항시장학회에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이 지난 7일 포항시청을 찾아 국회의장이 선정하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금 300만원 전액을 포항시장학회에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김정재 의원은 "본연의 의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돼 기쁘다. 이렇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해 주신 포항시민들에게 먼저 감사드린다"며 "어렵고 소외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에서 찾아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선정은 국회사무처와 15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가 매년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을 정량평가(법안 가결건수)와 정성평가(법안 발의 실적)을 통해 국회의장이 선정하는 상이다.

한편 포항시장학회는 지난 1990년도 설립된 후 지금까지 지역인재 육성 장학사업을 통해 8166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84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학부모들의 등록금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