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봄내음 가득한 뱃머리마을 튤립꽃잔치 구경오세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4-11 08:07

뱃머리마을 꽃밭.(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오는 15일부터 상도동 남부경찰서 앞 에코파크 일원에 조성한 뱃머리마을 꽃밭에서 '튤립꽃잔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행사는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계속되며 퍼레이드, 다이너스티, 키스넬리스 등 11종 22만여 본의 다양한 튤립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영산홍, 회양목, 야생화 등도 함께 봄 기운을 뿜어내고 있으며, 야생화동산에는 잊혀져가는 우리 꽃이 자라고 있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별 이벤트 기간인 오는15일과 16일에는 지역농산물 및 가공식품 판매 홍보행사와 꽃차 및 가양주 시음회, 곤충 전시 및 시식회, 딱지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사방치기, 떡메치기 등 전통놀이 한마당 운영, 토종씨앗 나누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 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에서는 행사장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간단한 음식판매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쌀 중심 식문화 정착 유도와 현대 식생활에 맞춘 쌀 활용 음식 홍보를 위해 오는 15일 오후 12시에는 쌀빵 아카데미를 수료한 일반시민이 만든 쌀빵 400인분을 나눠줄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뱃머리마을 꽃밭을 조성해 노인일자리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는 일자리를 시민들에게는 색다른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