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차량등록과 민원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4-13 09:24

품격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위해 강릉시 종합민원실 방문
12일 포항시 차량등록과 민원자원봉사회 회원 20명이 타도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선진지 견학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차량등록과 민원자원봉사회(회장 김금학)는 12일 전체 회원 20명과 함께 타도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민원자원봉사회는 강릉시를 방문해 강릉시청 종합민원실의 전반적인 운영시스템과 자원봉사자들의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 등을 소개 받고 민원자원봉사자들 상호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그동안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는 과정의 노고에 대한 사기진작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한 삼척시 대금굴 일원에 대한 탐방의 시간도 가졌다.

김금학 민원자원봉사회장은 "그동안 열정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자들간 상호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차량등록과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상대로 보다 더 친절한 민원자원봉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량등록과 민원자원봉사회는 시 공무원 가족으로 구성돼 매일 2명씩 자원봉사를 하고 있으며, 노약자, 장애인 및 차량등록 관련 서류작성이 어려운 시민들을 상대로 한 봉사활동은 지난 1996년부터 현재까지 21년간 이어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