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고당도 촉성 산딸기 재배 성공!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4-18 19:23

장기 산딸기 4월부터 구입할 수 있어요
고당도 촉성 산딸기.(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와 포항장기산딸기 영농조합법인이 산딸기 촉성 재배를 성공했다.

18일 포항시와 포항장기산딸기 영농조합법인에 따르면 보통 오는 6월 상순에 수확할 수 있었던 산딸기를 비닐하우스에서 따뜻한 온도로 관리한 결과, 수확시기를 45일 정도 앞당겨 이달 중순에 산딸기를 맛 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촉성 재배에 성공한 산딸기는 장기면 소재의 7농가 0.5ha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촉성 산딸기는 스테비아농법으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당도가 15.7Brix?로 노지에서 재배할 때보다 1.6Brix? 높고 달콤새콤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달 조기 출하로 가격이 일반 노지 산딸기보다 3배나 높은 kg당 약 3만원으로 형성돼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근 포항시 기술보급과장은 "산딸기는 건강 간식, 샐러드 등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따지는 소비성향에 부흥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품질 산딸기의 조기 출하로 블루오션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기 산딸기는 농촌진흥청 지정 1지역 1특산물로 40년 이상의 재배역사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계절적으로 출하되는 산딸기의 시장 제한성을 극복하고 고품질화를 위해 시설하우스 재배 기반 조성과 고품질 기술 지도를 농촌진흥청, 경북농업기술원, 포항시가 연합해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