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등 2개 학과 신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18 22:56

국내 최초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로 세계 분쟁∙외교 컨설팅 전문 인력 육성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비정부기구(NGO), 외교 등 글로벌 맞춤 인재를 육성하고 국제적 산업 역량을 갖춰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과 ‘시스템공학’ 석사 학위 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최종 승인 받아 각각 올해 가을학기와 다음해 봄학기부터 공식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은 글로벌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 그룹, 조직, 공동체 간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 해결을 위한 연구와 실습을 실시한다.

실제로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산하의 연구소는 유엔, 미국 국무부, 미국국제개발협력처 등에서 분쟁 해결을 위한 컨설팅과 민간 평화 외교 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실습 위주의 ‘분쟁분석 및 해결학’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글로벌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춰 사회복지사업, 비정부기구(NGO), 외교, 정치와 같은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설된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의 모집 정원은 총 50명이며 올해 가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시스템공학과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처음으로 개설된 공학 석사 학위 과정이다.

시스템 공학은 사람, 기계, 자재, 정보, 에너지와 같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최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학과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 엔지니어 전문가, 운영 연구원, 데이터 분석가 등의 직업군이 요구하는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조지메이슨대학교 시스템공학과는 미국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지(US News and World Report)’에서 산업, 제조, 시스템공학 부문 랭킹 30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미국 본교 재학생들은 교수진의 지원과 함께 매년 전미 시스템 엔지니어링 설계 대회에 참가해왔고 지난 10년간 35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시스템공학 석사 학위 과정의 총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올해 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스티븐 리 총장은 “역동적인 글로벌 무대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와 시스템 공학과를 신설했다”며 “한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문을 제공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올해 가을학기 신, 편입생 모집 마감은 오는 7월 31일이며 다음해 봄학기 모집 마감은 1월 31일까지이다.

보다 자세한 입학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