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중앙새마을금고, 출산축하금 지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기자 송고시간 2017-04-24 22:17

중앙동주민센터-새마을금고, 출산축하금 지원 업무협약 체결
24일 경남 통영시 중앙동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출산축하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MG통영중앙새마을금고 최정권 이사장(왼쪽 세 번째)과 중앙동주민센터 이창구 동장(가운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시청)

경남 통영시 중앙동주민센터와 MG통영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최정권)가 24일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출산축하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앙동 인구 감소에 따른 인구유입 유도와 출산율 장려를 위한 특수시책의 하나로 출생신고자에게 기념통장을 갖게 함으로써 애향심과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기 추진됐다.
 
이 협약에 따라 MG통영중앙새마을금고는 다음달 1일 이후 중앙동 출생신고자(중앙동 6개월 이상 거주 주민의 자녀)에 한해 출산축하금 5만원의 적립통장을 제공한다.
 
최정권 이사장은 “출산축하금 지원으로 마을의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금융기관의 장기적 고객확보는 물론 출산장려정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지역사회에 공헌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구 중앙동장은 “향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책도 마련해 살기 좋은 중앙동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