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 환호여중, '엄마와 함께하는 행복한 체험' 가족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5-15 18:52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이 가득한 환호여자중학교
 
도자기 핸드 페인팅 모습.(사진제공=환호여자중학교)

경북 포항에 소재한  환호여자중학교(교장 윤강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1일~ 6월17일까지 12가정의 모녀 24명과 함께 '엄마와 함께하는 행복한 체험'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회에 걸쳐 모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1회(미덕으로 가훈 세우기), 2회(샌드 아트 테라리움), 3회(도자기 핸드 페인팅), 4회(요리체험), 5회(DIY 생활가구 제작), 6회(천연염색)로 진행된다.
 
'엄마와 함께하는 행복한 체험' 가족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환호여자중학교)

지난 13일 실시한 도자기핸드 페인팅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일상에서 벗어나 모녀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가족간의 소통과 사랑으로 마음을 열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엄마와 함께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윤강희 교장은 "학생들에게 가정의 소중함과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깨닫는 계기가 되며 가족관계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