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완도군, 해외시장 개척 박차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5-18 10:41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해 현지시장 공략
신우철 완도군수가 미국 LA에 있는 한남체인에서 완도 특산품 홍보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완도군)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7일 막을 내린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서 5230만 달러(586억 원)의 해외수출 실적을 올리며 완도 산 수산물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군은 박람회를 계기로 오는 6월부터 미국, 캐나다, 홍콩 등에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해 해외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해외시장 개척단은 현지에서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SEA FOOD 대전을 개최하고, 현지 언론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완도 특산품 수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미국 LA에서 열리는 한인축제에도 참가해 완도군 특산품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조류박람회를 통해 완도의 우수한 수산물이 세계에 알려져 인지도가 높아졌다”며 “해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세계 수산물 시장을 석권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신 군수는 지난해 미국, 중국 등을 직접 방문해 현지 시장을 조사하고, 뛰어난 브리핑 능력으로 현지인들에게 큰 감동을 이끌어 내며 수출시장의 물꼬는 트는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완도군은 지난해 특수 제작된 활어운반용 컨테이너를 이용한 활전복 수출을 비롯해, 중국 위해시에 있는 한?중국 보세교역센터에 개장한 특산품 판매장과 미국 LA 한남체인 등을 통해 전복, 김, 해조국수, 전복장조림 등 912억 원 어치를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미국과 중국뿐 아니라 캐나다, 동남아시아, 할랄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