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 '꿈드림' 청소년 전원 검정고시 합격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3:13

경북 울진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운영 모습.(사진제공=울진군청)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전원이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꿈드림은 지난달 8일에 치러진 2017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7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3일 밝혔다.

울진군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국어, 수학, 영어 등 검정고시 과목에 대한 1:1학습멘토(스마트교실)를 운영하는 한편,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인터넷 강의, 학습교재를 제공한 결과 검정고시 전원 합격자를 배출 할 수 있었다.

울진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낙인이 아닌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 및 취업연계 등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054-789-5436) 또는 홈페이지(www.kdream.or.kr)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울진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개인상담, 학습지도, 직업교육, 건강증진, 체험활동을 통한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