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교육지원청, 청소년과학탐구 포항시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7:11

창의·융합 미래 과학 인재 육성제
지난 20일 포항교육지원청이 포항이동중학교에서 제35회 청소년과학탐구 포항시대회(과학토론, 융합과학 부문)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교육지원청)

경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은 지난 20일 포항이동중학교에서 제35회 청소년과학탐구 포항시대회(과학토론, 융합과학 부문)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융합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포항지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73개팀 162명이 참가해 주어진 문제 상황을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진행된 과학토론대회는 노인 건강 문제와 해양쓰레기 문제점을 과학적이며 창의적으로 해결한 보고서를 작성한 후 팀별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융합과학대회는 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과학, 기술, 예술 등의 학문 영역간 융합적 아이디어가 포함된 작품을 제작해 문제를 해결하는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대회 결과 금상은 과학토론 부문에서는 장량초 외 3개팀, 융합과학 부문에서는 포항장흥초 외 4개팀이 차지했으며 수상팀 중 14개 팀은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시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