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제2차 주민참여예산제 위원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5-25 10:28

'찾아가는 예산학교' 운영으로 본격적인 2017년 시민제안사업 접수 시작!
지난 23일 포항시가 포항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용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용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역량강화와 향후 운영될 '찾아가는 예산학교' 강사양성을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화성시 더큰이웃아시아 이용근 상임이사의의 '좋은 주민제안사업 사례'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대구에서 활동중인 대구녹색소비자연대 오병현 사무국장의 '시민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워크숍에 참석한 참여예산위원들은 '찾아가는 예산학교' 강의안을 직접 시연하며, 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역량 강화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워크숍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은 오는 6월과 7월 동안 읍면동을 직접 방문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홍보하고 주민제안사업을 직접 접수 받는 등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과 시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는 제도로 포항시는 올해 7월까지 2018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을 접수 받을 계획이다.

제안사업은 포항시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읍면동과 포항시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