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사이버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5-29 18:42

내달 1일부터 7월5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대구대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다음달 1일부터 7월5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학업계획서(70%)와 학업적성검사(30%)를 통해 선발하고,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사이버대는 한 학기 등록금이 126만원(18학점 기준)으로 반값 등록금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했고, '2015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재외국민이나 이주여성의 경우 수업료 50%를 지원하고, 장애인과 장애아를 둔 부모는 물론 장애부모를 둔 자녀에게도 수업료 30%를 지원한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1년간 수업료 20%를 면제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경우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소득분위에 따라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I유형)의 혜택을 통해 학비 감면이 가능하다.

김영걸 대구사이버대 기획조정실장은 "학생이 행복한 대학, 아름다운 사회를 향한 따뜻한 교육 실천은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가장 큰 교육 이념"이라고 말했다.

또한 "언어재활사, 상담심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 20여 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직장인 입학률이 높은 편이다. 최근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재직하고 있는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입학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만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온라인은 물론 특강, 세미나 등 원활한 오프라인 소통을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원자가 희망하는 경우 입학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기도 한다.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는 사이버대 최초로 운영,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전국 예비지원자를 직접 찾아가 상담과 안내를 한다.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학생과 실시간 상담도 이뤄진다.

이 외에도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카카오톡(ID dcutok) 또는 전화(053-859-7500)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