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대, 스포츠스타트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할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6-12 10:54

국민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국민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운영하는 ‘2017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민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오는 2019년까지 3년간 6억원을 지원 받아 스포츠분야의 창업생태계조성 및 스포츠스타트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국민대는 이미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고, 그간 갖춰온 물적·인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포츠분야 예비창업자를 선정해 창업기본교육을 비롯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전문성을 갖춘 창업자들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국민대는 헬스케어, 엘리트체육, 생활체육, e-스포츠 등의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관련 창업자들에게 올 하반기부터 스포츠산업 기업가정신, 시장분석, 창업전략 등을 토대로 4개월간의 교육과 각계 전문가 및 스포츠분야 기창업자들의 1:1 맞춤형 멘토링을 시행한다. 또한, 연말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3000만원의 보육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