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통해 일자리 창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6-19 20:03

사회적경제기업 “쑤~우욱” 덩달아 일자리도 “쑤~우욱”
순천시청 전경.(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 순천시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공의 이익도 실현하는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순천시는 사회적경제조직으로 마을기업 19개소, 사회적기업 26개소, 협동조합 74개소 등 모두 119개소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마을기업은 지난해 순천형 마을기업 도입으로 14개소에서 19개로 증가했고,  사회적기업도 올 상반기에 3개소가 전남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돼 전남도내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시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통해 42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순천시는 사회적경제의 씨앗을 뿌리고 꽃을 활짝 피우기 위해 ‘나의친구, 너의 이웃, 우리의 동료로 향한다’라는 주제로 2017년 순천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강사양성과정, 이야기마당 등을 실시했고, 앞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 사회적경제 지표 워크숍 등 다양한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020년까지 사회적경제기업 160개(금년 16개) 이상을 육성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동체 문화 형성 등 사회적 가치도 실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조직 육성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사업으로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사회적경제 진입 기초 컨설팅, 지원만료기업의 경영·판로개척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맞춰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사업과 마을기업을 발굴하는 등 순천형 사회적경제조직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