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흥군, 투명한 지출, 계약을 위한 공직자 회계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서종문기자 송고시간 2017-06-20 09:11

회계분야 공무원 130여 명 대상, 여섯 번째 자체 회계교육 실시
 
회계교육.(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19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투명한 회계 업무 처리를 위해 회계업무 담당 공무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령에 의한 엄정한 집행절차와 일관성 있는 회계업무 수행을 위해 예산, 회계 분야에 10여 년간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서울특별시 강서구청 최기웅 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됐다.

교육은 지방계약법, 재무회계규칙 및 세출예산 집행기준 등 관련 규정에 대한 내용과 시스템 사용 매뉴얼, 회계 관련 감사 지적사항 등 실무사례 위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

특히, 딱딱한 회계분야의 교육 분위기 쇄신을 위해 가수를 초청 교육환경을 신선하게 바꾸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회계교육을 받는 공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후에는 일선 공무원이 회계 업무처리 시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그동안 회계분야의 대해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서로 토론해 보는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주순선 부군수는 교육장을 찾아 인사말에서 “회계업무 처리 시 법률 등 지침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보조사업에 대해서도 대상자 선정에서부터 사업추진까지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회계실무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지출의 기본규정 등 개정, 변경된 지침에 대한 연찬으로 회계 직무능력 및 예산집행의 신뢰도 향상과 청렴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