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부평구, 업사이클(Up-Cycle) 실현위해 재활용 관련 시설 견학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6-21 07:31

20일 각 동 통장, 청소 담당 직원 등 이 남구 학익동 소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를 견학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중요성을 현장 확인, 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일 각 동 통장, 청소 담당 직원 등 총 44명이 남구 학익동 소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를 견학했다.

지난 17일 개관한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업사이클 제품을 전시·판매, 재활용을 촉진하는 자원순환 교육 및 체험 시설이다.

업사이클(Up-Cycle)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Recycling)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생산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평구는 이번 시설 견학을 통해 통장과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직원에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및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 더 많은 주민에게 재활용 분리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에는 ‘다문화가족 알리미 봉사단’ 20여명을 대상으로 견학을 진행, 재활용 분리배출 시스템이 낯선 다문화가족에게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배출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