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고은기자 송고시간 2017-07-03 11:52

수상작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 전시 예정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디자인 공모전 포스터.(사진출처=서울에너지공사 제공)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가 태양광과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사는 서울시와 함께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8월 21일까지 ‘태양광 모듈 디자인’, ‘캐릭터’, ‘웹툰’ 등 3가지 분야에 대한 시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제작과정을 담은 UCC동영상도 제출할 수 있으며,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제작과정을 심사하여 4명에게 노력상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태양광에 대한 시민친화도 향상과 서울을 ‘Solar City'로 구축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당선된 작품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사이트(mediahub.seoul.go.kr)와 서울에너지공사 공모전 홈페이지(www.i-se.co.kr/contest)에서 확인한 뒤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서울에너지공사 햇빛발전부(02-2640-5323)로 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9월 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상장 및 상금(태양광 제품 총 850만원, 캐릭터와 웹툰 각각 총 375만원, 노력상 총 4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희동 서울에너지공사 신재생사업처장은 “창의적이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디자인일수록 수상 가능성이 높다”며 “누구나 좋아하고 도시 미관과도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을 찾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