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대째 카레이싱 활동하며 자동차 만들 줄 아는 '카레이서' 국민대 학생 화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7-13 09:57

국민대 김동은 학생과 아버지 김정수 감독.(사진제공=국민대)

자동차계의 ‘차두리’를 꿈꾸는 젊은이가 있어 화제다.

국민대 김동은 학생으로 다섯살 때부터 카트(초소형 경주차)를 타며 자동차계의 신동으로 불렸다. 국민대 자동차공학과에 입학한 스무살 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로 불리는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해 3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김동은 학생은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레이싱계에서 보기 드문 ‘부자(父子)’ 레이서라는 점이다. 그의 아버지는 한국 모터스포츠의 1세대로 불리는 김정수 인제 레이싱팀 감독이다. 어린 나이부터 차에 관심을 가지기까지는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한다. 둘째, 전문레이서로 활동하고 있지만 차량을 설계하고 제작할 줄도 아는 ‘자동차 분야의 만능인재’ 라는 점이다. 레이서 중 차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는 학부 재학 시절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에서 차량의 설계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실무능력을 배양했다.

실제로 KORA가 세계적인 규모의 자작자동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는 데 김동은 학생의 역할이 컸다고 한다. 김동은 학생은 “차를 직접 타고 경기를 치루는 일을 하다 보니, 어떤 차량이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감을 줄 수 있는지를 알고 있다”며 “차량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런 배경지식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동아리 구성원들이 자동차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주었다”고 밝혔다.

이른 나이에 ‘자동차 전문 레이서’로서의 커리어를 탄탄하게 쌓아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대 자동차산업대학원에 진학한 이유는 명쾌하다. ‘자동차와 관련된 전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장기적으로는 같은 꿈을 꾸는 후배를 양성하는 것이 그의 최종 목표이기 때문이다.

김동은 학생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레이싱 뿐 아니라 자동차의 모든 방면을 알아야 한다”며 “대학원에서 자동차 산업의 미래 등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학업 또한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