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17일부터 2차 학생 모집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07-14 16:19

- 서울디지털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지원, 수강 가능

-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점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의 등록금
▲ 사진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가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2차 학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는 학교에 출석해야만 하는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설학과는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아동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를 두고 있다. 실습이 필요한 회화, 실용음악, 패션학과 등은 서울디지털대 교사 내 아트스튜디오/페인팅룸, 연주실/합주실, 쏘잉룸 등 실습공간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교수의 1:1 실기 지도도 들을 수 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혜택도 다양하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입학 첫 학기에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매 학기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한 전형도 마련돼있다.
또 2인 이상의 가족이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디지털대를 졸업 후 타 전공으로 다시 입학하는 지원자, 국가유공자 등의 경우에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추가로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입학 지원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고교 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현재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수가 2만 7,913명에 이른다. 또한 조기 졸업 제도, 복수 전공과 부전공, 수강유예 제도 등 학생 중심의 편리한 학사제도와 병역연기 및 학자금 융자 혜택, 등록금 소득공제 혜택 등도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