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흡수율 높은 천연원료 비타민, ‘네토나 비타민D3’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송고시간 2017-07-27 15:46

㈜유비윈의 '네토나 비타민D3’./아시아뉴스통신DB

㈜유비윈에서는 무합성의 천연원료로 만든 고함량의 비타민D 2000IU가 함유된 건강보조제 ‘네토나 비타민D3’를 7월 25일부터 온라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식약처의 하루 권장량을 1캡슐(280mg)에 담은 해당제품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제조된 제품이다.

미국국가공중위생국의 NSF인증 및 캘리포니아 식약청의 FDB 인증을 거쳐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비타민 제형임을 검증 받은 네토나 비타민D3는 흡수율이 높은 콜레칼시페롤 형태의 비타민이다.  

최근 질병관리본부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한국인 중 약 90% 이상이 비타민D 결핍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체내합성이 불가능하고 햇볕에 의해 생성되는 비타민D의 특성 때문인데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지내고 야외활동 시에도 자외선노출을 최소화하다 보니 발생한 현상이라고 한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우리 몸에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D의결핍은 체내 칼슘부족으로 이어지고 결핍이 장기화될 경우 뼈와 관련된 질환들에 걸리기 쉽다. 실제 어린이의 경우 구루병, 성인은 골연화증이나 골다공증이 대표적인 비타민D부족으로 인한 병증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비타민D 부족 증상으로는 만성피로와 우울감 등이 있다. 햇빛을 충분히 쐬지 못해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르토닌 수치가 낮아져 우울감이 오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몸이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네토나 비타민D3 캡슐 하나에 담긴 비타민D의 용량은 약 280mg으로 하루 권장량을 꽉 채우는 양이다. 또한 알약을 넘기기 힘든 사람도 편하게 복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라 부담이 없다.

해당 제품의 온라인독점판매업체인 ㈜유비윈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비타민D 결핍은 면역체계 파괴, 우울증, 만성피로, 당뇨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비타민D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다”며 “특히 근골격 발달이 왕성한 성장기 아이들과 골다공증 위험인자가 높은 갱년기 여성, 노년층 그리고 체내 칼슘 요구량이 늘어나는 임산부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영양제이다” 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