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 어린이를 위한 부산시어(市魚) 홍보 애니메이션 제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8-04 10:14

고등어 어획 모습.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는 부산시어인 고등어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3부작 시리즈로 제작해 부산 시어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도시브랜드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기 쉽고 인지하기 용이한 동요(율동 가미) 삽입해 시어 인식 효과를 증대하고, 세 가지 핵심 내용인 '고등어의 우수성, 생태, 시어 선정 이유'를 토대로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어린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는 8월 말쯤 완료해 교육청과 협의, 관내 각 초등학교와 유치원에 배부하고, 인터넷 바다 tv, 유튜브 등을 통해 시민에게도 홍보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시는 부산 시어 브랜드화 추진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한국 최초 미슐랭 2스타 쉐프를 초청해 조선호텔에서 청소년 대상 '부산 씨푸드 고메 2017' 행사(고등어 주제 요리 전시 및 강연)를 개최한 바 있으며, 현재 미남로타리와 해운대역 옥외 전광판을 통해 부산 시어 홍보 및 고등어 전문점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올 초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의 일환으로 (사)부산고등어식품전략사업단(단장 이충근)이 구성, 현재 시장조사 및 장기발전계획 수립 등 부산지역의 대표 수산물로 고등어 산업의 부가가치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