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계양경찰서, 협력단체 봉사활동시간 마일리지 제도 추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8-05 08:50

4일 오후 2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봉사활동시간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키로하고 이를 위한 소관부서(TF팀) 회의를 개최하였다.(사진제공=계양경찰서)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는 8월 4일 오후 2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봉사활동시간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키로하고 이를 위한 소관부서(TF팀) 회의를 개최하였다.

위 제도는 경찰서 협력 단체의 봉사활동시간을 마일리지 적립하여 이에 대한 각종 포상 제도를 시행하여 봉사활동에 대한 영예성을 제고하고 향후 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와 일반 시민들이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확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관 인천계양경찰서장은 현재 자치단체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자에 대한 지원시스템에 마련되어 있으나 경찰에서는 인센티브 제도가 전무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5대 국정과제 중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세부 과제인 '주민참여형 치안강화' 의 측면에도 부합하는 것으로 공동체 치안 정착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하면서 봉사활동 활성화를 당부하였다.
 
금일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회의를 개최, 의견 수렴 및 시스템 구축, 제도 보완 등을 거쳐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